티스토리 뷰

니콜라 주식 실시간 확인하는 곳


미국은 경제 규모도 큰데 변동폭은 하루에 103% 상승하는 종목이 나올만큼 스펙타클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미국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하는 개인들이 코로나 사태를 지나면서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이 월급으로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은 꿈도 못꾸는 세상이 되었고, 궁핍한 생활을 면하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는듯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범위가 전세계로 넓어 지면서 개인투자자들도 미국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갑자기 넥스트 테슬라로 떠오르게된 니콜라 Nikola 코퍼레이션 주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있는 곳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한화가 미국수소트럭 업체인 니콜라에 투자한 시점은 2018년이며 투자금액은 1억달러(약1200억원)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IPO 기업공개 몇일만에 한화의 지분가치가 2조원대까지 올라갔습니다.

ㆍ한화 지분율 6.13% / 2018년 1억달러 투자.



제2의 테슬라로 불리기 시작한 니콜라는 미국 애리조나주의 주도인 피닉스에 있는 회사 입니다. 정상 회사 명칭은 Nikola Corporation 이며 주식 명칭 티커는 NKLA로 변경 되었습니다.



트레버밀턴이 2015년 설립한 회사이며, 2018년부터 한국의 한화, 독일 보쉬, 이탈리아 CHN인더스트리얼 등으로 부터 투자를 받아았습니다. 

그리고 2020년 6월4일 IPO를 통해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회사입니다.


수소 1회충전으로 1200마일(약1,920km)를 갈수 있는 트럭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미 1만4,000대 이상의 수소 트럭을 선주문 받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장된 첫날 33.75달러에 거래를 마쳤고, 다음날 부터 본격적인 상승을 시작하며 6월5일 종가35.65달러기준 하루에 103%란는 놀라운 상승을 기록하며 73.27달러에 마감 했습니다.



아직 상장된지 몇일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챠트는 볼것이 없습니다. 4일 33.42달러에 시작된 그래프가 8일 73.218로 수직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니콜라 주식 뿐만 아니라 미국증시를 실시간 확인 하는 곳으로는 야후파이낸스를 추천 합니다. 



니콜라 주가 확인 바로가기


보통 해외주식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은 실시간 시세가 아닌 15분 지연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대부분 입니다. 이럴경우 눈에 보이는 현재가와 실제 체결되는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는 무료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며 그래픽이 깔끔해서 제가 자주 들어가서 확인하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발빠른 분들은 벌써 니콜라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 것입니다. 제2의 테슬라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해보면 지켜보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