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H 농협은행 영업시간 및 점심시간 정리

안녕하세요. 요즘과 같이 예민한 시기에는 사람이 많은 은행에 방문하는 것이 꺼려지기는 하지만 모든 것을 인터넷 뱅킹으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 영업점을 가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농협은 전국에 시골까지 대부분 지점이 있어서 자영업자 분들이나 어르신들이 주거래 은행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협은행의 영업시간과 점심시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은행 영업시간

ㆍ평일 : 오전9시 ~ 오후4시까지

ㆍ휴무 : 토요일, 일요일 

 

대부분의 은행들과 마찬가지로 농협도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분들이 업무시간 중에 개인적은 용무로 은행을 방문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영업시간을 오후6시까지로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농협지점 찾기 바로가기

 

농협홈페이지에서 지점찾기를 클릭하면 영업점 뿐문 아니라, ATM위치, 하나로클럽, 마트, 주유소 등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에서 탄력점포로 운영하는 곳의 영업시간도 오후 6시까지로 직장인이 퇴근후에 방문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조금더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곳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찾고자하는 곳의 지역명으로 조회한 후에 탄력점포를 클릭하면 오후6시까지 영업하는 곳이 나옵니다. 찾는 방법이 불편하게 되어 있지만, 오프라인 점포수가 많고 종류도 많아서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농협 점심시간

농협의 점심시간은 오전 11시30분 ~ 오후1시까지라고 합니다. 그러나 영업점에서는 교대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이라고 해서 업무를 정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식사교대로 인해 근무하는 창구 직원이 줄어들기 때문에 업무처리에 시간이 길어져 대기표 번호가 길어집니다.

 

그래서 시간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점심시간과 마감시간대는 피하여 방문하는 것이 대기 시간이 줄일수 있습니다.

 

지점을 방문하게 되면 업무처리까지 기본으로 한시간 정도는 걸리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인터넷 뱅킹을 하게 됩니다. 직장인 근무시간대 뿐만 아니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일 자정부터 30분간 시스템 정비로 서비스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월 셋째 월요일은 자정부터 새벽4시까지 정기점검 기간으로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농협 ATM 자동화기기 이용시 수수료 안내 입니다.

영업시간(8:30~18:00)과 영업시간외로 구분하여 수수료가 면제되거나 부과 됩니다.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을 이용하면 농협은행 및 농, 축협간 이체수수료는 면제 됩니다.

 

 

오늘은 농협은행 영업시간과 점심시간 교대근무 그리고 탄력시간 운영하는 영업점 찾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